본문 바로가기

도서

상위 5% 일하지 않고 월 1억 버는 방법 (역행자)

상위 5% 월 1억을 벌지 못해도 좋다. 먹고 놀고 사는데 구애받지 않은 삶이라면 족하다. 그래도 월 1억 버는 방법을 알려준다면 배우고 싶다. 95%의 순리자와는 반대로 상위 5%의 역행자가 되고 싶다면 [자청 - 역행자]를 읽어보자. 

 

역행자

역행자 표지

저자 : 자청

출판 : 웅진지식하우스

발행 : 2022년 6월

가격 :17,500


자청

학창시설 내내 심한 열등감에 시달리던 자청은 스물두살이 되던 해에 우연히 책을 접하게 된다. 마법처럼 책에 빠져들었고 엄청난 양의 책을 읽었다. 독서는 잠자던 자청의 뇌를 깨워 최적화시켰고, 자청을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바꿔버린다. 그리고 현재 그는 월 1억씩 버는 성공한 사업가가 되었다.

 

역행자

상위 5%가 되는 공식은 총 7개 단계를 거쳐 이루어진다. 첫 번째 단계는 자의식 해체다.

책 리스트책 리스트 2

 

자의식해체

많은 사람들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하여 실수를 하거나 실패를 해도 합당한 이유를 대며 자의식을 보호한다. 책에서는 자의식을 해체하지 않으면 어떠한 변화도 있을 수 없다고 단정 지어 말한다.

 

우리의 마음은 '자아'를 손상시키는것에 극도로 예민하게 설계되어 있어서 자신의 민낯을 보는 것을 꺼려한다. 하지만 이에 정면으로 맞서 극복하지 못한다면 아무리 좋은 이야기를 해줘도 귀담아듣지 않아 발전할 수 없다는 것이다.

 

챕터 1 사진역행자 내부 표지정체성 만들기 표지

 

정체성 만들기

정체성만들기는 정말 중요한 것 같다. 이 챕터의 요점은 '나는 할 수 있다'는 최면아닌 최면을 거는 거다.

 

사람들은 누군가 성공을 하면 "저사람은 특별하니까 성공한 거지, 나 같은 사람은 안될 거야"하고 단정 지어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들처럼 노력하지도 않았고, 가능성을 가늠해보지도 않았지만 그저 '나는 안된다', '나는 불가능하다', '저 사람은 특별한 재주가 있다'라는 생각이 머리 깊숙하게 박혀있다

 

그도 그럴것이 성공을 하려면 '굉장한 노력'과 '강한 의지'가 필요하다. 싫어하는 것도 해야 하고 좋아하는 것은 포기할 줄 알아야 한다. 하지만 보통의 사람들은 당장의 행복을 먼 미래의 가능성과 바꾸려 하지 않는다. 

 

유전자 오작동

이것도 앞선 개념과 비슷하다. 내가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나의 유전자가 오만가지 생각을 끄집어 내서 나의 실행력을 막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어떤 일을 시작하려고 할 때 "지금 시작하면 늦어, 이미 레드오션이야"라는 자기 합리화가 대표적이다.

 

블로그로 천만원을 버는 리남도 지금도 월 천만 원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이미 블로그는 한물갔다는 것이 전반적인 평인데도 말이다. 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냈고, 우리는 그러니깐 안 한 거다. 그래서 그는 성공했고 우리는 성공하지 못한 것이다.

 

내 머릿속에 나를 끄집어 내는 유전자 오작동을 발로 뻥 걷어차 버려야 성공이란 문을 열어볼 수 있다.

 

본문내용뇌최적화에 관한 본문내용

 

뇌의 자동화

내 의지가 내 생각을 지배하게되면 뇌는 성공을 향해 최적화된다. 이런 생각은 복리로 점점 쌓여 성공을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더 높여준다. 이쯤 되면 뇌는 자동적으로 성공을 향해 달려가기 시작한다.

 

뇌를 성장시키기위해서는 책 읽기와 글쓰기가 가장 최상의 방법이라고 한다. 자수성가한 사람들의 성공담에서 빠지지 않는 게 독서다. 자청은 22 전략을 제시한다. 2년간 매일 2시간 책을 읽고 쓰기를 반복한다면 뇌를 최적화시킬 수 있고 남들이 보지 못하는 기회를 포착해 '인생 레벨업'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역행자 책 사진

마지막 6단계는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 루트다. 자청이 그동안 성공했던 사업들을 소개하고 경제적 자유를 위한 5가지 공부법도 알려준다. 

 

그룹별로 어떻게 해야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있는지 단계별 방법도 알려준다.


이 책을 한 문장으로 정리하자면 '생각을 바꿔야 성공할 수 있다'가 아닐까 싶다. 스스로를 내가 만든 틀에 가둬놓고 불가능한 이유만 너저분하게 늘어놓기 때문에 성공하지 못하는 거 아닐까?

 

모닝미라클이 좋다는걸 알고 있다. 실제로 아침에 일찍 일어나 책을 읽거나 독서를 하면 그날 하루가 꽉 찬 느낌이 들고 하루도 길게 느껴진다. 하지만 매일 아침 '아직 아침에 추워, 감기 걸려', '어제 피곤했으니깐 오늘 조금 쉬어야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어'등등 온갖 이유로 실천하지 못하고 있다. 

 

이 모든게 내 머릿속 유전자의 오작동이며 정체성을 성립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생각을 바꿔야 발전할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에게 특별한 능력이 있는 게 아니라 자기 자신을 이길 수 있는 강한 의지가 있는 것뿐이다

 

알면 좀 고치자!